반응형

오늘은 도쿄 여행할때 필요한 교통 패스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도쿄의 교통패스는 아니지만 필수품이라고 불리우는 스이카 카드 안내입니다.
스이카카드(충전식 지하철/버스카드)는 T머니 같은 충전식 선불카드인데요. 구매는 나리타 공항 또는 하네다 공항에서도 가능하며 가까운 JR역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00엔에 보증금 500엔이 포함되어있고 결론적으로 1500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부터는 최소단위 1,000엔부터 충전 가능하며 그리고 보증금 500엔은 마지막날 공항에서 반납하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잔액도 돌려받을 수 있지만 환불 수수료 220엔을 제하고 돌려받기때문에 미리 편의점에나 다른곳에서 사용해서 잔액을 0으로 만들어 두면 좋습니다.

 

다음으로 도쿄프리패스입니다. 도쿄프리패스는 어떤 노선이든 적용되는 만능패스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도쿄 23구 내의 JR노선을 포함해서 도에이선 등 모든 지하철과 버스를 다 이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대신 비용이 1,590엔이기때문에 하루종일 도쿄관광을 정말 많이해야 본전을 찾을 수 있는 패스이기도 합니다.
1일권이며 구입은 JR역 미도리노 마도구치와 도쿄메트로 각 역등 해당도선에 해당하는 역에서는 다 팬매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소아권의 가격은 800엔입니다.

 

내가 가려는 관광지가 시부야, 신주쿠, 하라주쿠, 우에노등 도쿄 시내 23구 내에 있는 JR선만 이용할 경우에 구입하면 좋은 도쿠나이 패스도 있습니다. 금액은 어른 750엔, 어린이 370엔입니다. 도쿄 관광시에 JR야마노테센을 가장 많이 이용하니깐 이 야마노테센 위주로만 관광일정이 있으시다면 유리한 패스입니다.
JR소부센이나 츄오센도 가능하니 지브리가 있는 미타카역을 가실 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입은 JR역 티켓구입하는 단말기 창구에서 구입가능하며 미도리노 마도구치 창구에서도 살 수 있습니다.

 

JR선이 아닌 지하철만 이용하실 경우에는 도쿄 메트로 1일 승차권도 있는데요. 금액은 어른 600엔 어린이 300엔 입니다.
도쿄메트로 각 역(일부 역을 제외)의 자동매표기에서 발매하고 있으며 긴자, 마루노우치, 히비야, 도자이, 치요다 등 지하철선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단점은 도쿄 관광할 경우 지하철도 많이 이용하지만 JR을 타야하는 구간도 있기때문에 크게 유용하진 않는 것 같습니다. 지하철 노선으로만 관광일정을 잡으시면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요관광지를 돌아다니려면 JR도 타야하기 때문에 메트로 1일권을 구입하는건 비추천입니다.

 

지금 알려드린 패스 외에도 도에이 마루고토 깃푸 700엔이 있는데 이 패스는 도에이 지하철만 무제한으로 탈 수 있고 도쿄 메트로와 도에이 지하철 공통 1일 승차권은 둘다 이용가능한데 금액이 1000엔입니다.

 

결론으로 돌아오면 관광지를 엄청 열심히 5~6곳을 둘러본다면 도쿄프리패스를 구입하시는게 좋고 그렇지 않는 경우에는 그냥 스이카 카드를 구입하셔서 충천해서 쓰는 방식이 편합니다. 구간별로 티켓을 사는건 좀 귀찮고 온통 한자라 복잡한 지하철 노선도 읽기도 어려우니 저는 그냥 맘편하게 스이카 카드를 충전해서 다니는게 좋더라구요.

오사카는 정말 유용한 패스들이 많이 있는데 도쿄는 그렇지 않은 것 같아서 도쿄 교통이 참 아쉽습니다. 오사카는 JR을 안타더라도 어떤 관광지로든 다 이동가능한데 도쿄는 그럴 수 없으니깐요.

참 그리고 한가지 빠진 오다이바 유리카모메 1일권도 있습니다. 오다이바갈때에는 신바시에서 유리카모메라는 모노레일을 타고 가게 되는데요. 이 유리카모메가 도쿄 시내보다 구간당 비용이 비쌉니다. 그래서 오다이바내에서 모노레일을 세번이상 타게 된다면 유리카모메 1일권을 구입하는게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구입은 신바시역이나 유리카모메 각 역에서 구입가능합니다. 이것도 티켓창구에 있는 단말기에서 구입하면 됩니다. 금액은 820엔 소인권은 410엔입니다.

 

나름 정리해보았지만 도쿄의 지하철 전철, 지하철은 노선도 참 많고 복잡하기때문인지 그에따른 패스도 많고 참 뭘 구입해야할지 복잡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수봉'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