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사카 여행할 때 유용한 패스로 오사카 1일 승차권과 엔조이 에코카드가 있는데요. 둘다 똑같은 1일 승차권인데 어떻게 다른지 한번 비교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사카 1일 승차권과 오사카 엔조이 에코카드 비교하기!

 

먼저, 오사카 1일 승차권 입니다.

오사카 1일 승차권은 오사카 시내에서 지하철 및 버스, 트램 등을 하루동안 무제한으로 탈 수 있는 패스입니다. 대신 오사카 시내구간만 적용되기때문에 간사이공항에서 난바 구간 또는 우메다에서 가와라마치, 우메다에서 산나미야 등 교토와 고베로 가는 구간은 사용 불가입니다.
오사카 시외 구간으로 이동하려면 난카이 패스 또는 한큐, 한신 투어리스트 등의 패스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하루종일 오사카에서 관광을 주 목적으로 다닐 예정이면 오사카 주유패스를 구입하는게 유리하고 관광보다는 쇼핑 위주의 일정이면 오사카 1일 승차권을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만 시내 교통 수단만 필요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일정 계획을 할 때 오사카 시내에서 지하철을 3번 이상 탈 계획이라면 무조건 오사카 1일 승차권을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예를들어 신오사카역에서 우메다역,우메다역에서 난바역, 난바역에서 다시 신오사카역까지 이동 이렇게 지하철을 세번 탄다면 구간구간별로 끊는 지하철 요금보다 1일 승차권을 구입하는 비용이 더 저렴합니다.
오사카 1일 승차권은 일본 현지에서는 구입할 수 없고 한국에 있는 여행사에서 미리 구입해야만 합니다.
관광지 약 30여곳의 할인혜택도 있어서 시간 여유가 없어 관광지 한 곳 정도만 둘러볼 경우에는 할인혜택 받으시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오사카성 천수각 입장권이 600엔인데 입장료 540엔으로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우메다 스카이 빌딩 (공중정원 전망대)의 경우는 입장료 1,000엔을 900엔에 할인가 적용됩니다.

 

다음으로 오사카 엔조이 에코카드입니다. 오사카 엔조이 에코카드는 오사카 1일 승차권과 동일한 기능을 하는데요. 다만 이 패스는 오사카 현지에서만 구입이 가능한 패스입니다.

오사카 시내 지하철 티켓구입하는 단말기에서 쉽게 구입가능하며 평일엔 800엔 주말과 공휴일엔 600엔입니다. 미리 1일 승차권을 구입하지 못했다면 엔조이 에코카드를 구입하면 좋고 오사카 1일 승차권은 성인권 밖에 없기때문에 소아와 같이 여행을 한다면 오사카 엔조이 에코카드는 소아권이 있으니 소인용 패스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소인용 패스 금액은 300엔입니다.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마다 카드 뒤편에 시간과 장소가 찍힌다고 합니다. 주말과 가격차이가 있으니 되도록 주말 이용하시 분들에게 유리합니다. 특히 주말 사용예정이면 오사카 1일 승차권을 미리 구입할 필요도 없어집니다.
오사카 1일 승차권과 동일하게 할인 혜택도 똑같이 적용되니깐요. 일정을 미리 생각했다가 패스를 선택하는게 좋겠습니다.

 

이처럼 오사카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일단은 어떻게 일정을 계획해야겠다고 어느정도는 구상을 하신 다음 패스를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내가 오사카 시내에서 반나절만 보더라도 지하철을 세번 탄다면 오사카 1일 승차권이 유리하고 하지만 나는 오사카 시내에서 관광지를 두곳이상 둘러볼 계획이면 오사카 1일 승차권이 아닌 오사카 주유패스를 구입해야합니다.
그리고 여행 첫날 오사카 시내를 둘러볼 계획이며 관광지 두 곳이상을 가게 된다면 오사카 주유패스 확장판을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확장판은 간사이 공항에서만 판매가 가능하며 간사이공항에서 난바까지 들어가는 요금이 포함되어있기때문에 첫날 오사카 시내 관광 시에 구입하면 좋은 패스입니다.

오사카 여행할 때에 패스가 워낙 많아서 무얼 사야할지 고민되시기도 할텐데요. 대신 그만큼 교통 패스가 잘 되어있어서 여행자에게 유리하기도 합니다. 도쿄같은 경우는 유리한 패스가 별로 없으니깐 오사카 여행이 자유여행하기엔 참 좋습니다. 교통비만 절약되어도 여행하는데 크게 절약되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럼 다음에는 도쿄 여행 할때 필요한 패스는 무엇들이 있는지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수봉'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