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정보2016. 12. 31. 22:55

요즘 내년 오사카 여행을 가기 위해서 열심히 여행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자유여행이다보니 항공, 호텔 예약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교통 패스는 어떤걸 해야하는지도 정해야하고 또 패스를 정하려고 보니깐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난바 시내로 어떻게 들어가야하는지 방법도 정해야하더라구요.

간사이공항에서 난바 시내로 가는 방법은 버스와 난카이 열차등 여러 방법들이 있으며 어떤 방법을 결정하느냐에 따라서 패스도 어떤걸 사야하는지 정해지기 때문에 오늘은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 난바 시내로 들어가는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내용이 조금 길수도 있으나 오사카 여행 준비중이시라면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잘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를 타고 오사카까지 가는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1시간 20분이 소요됩니다.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편이 있고 김포공항에서도 출발하는 편이 있는데 다 오사카에 있는 간사이공항에 도착합니다. 부산 김해공항에서 출발하더라도 국제공항은 간사이공항에 도착한다고 보면 됩니다. 시내에 오사카 공항이 따로 있긴한데 여긴 국제공항이 아니기 때문에 헷갈리면 안되구요. 리턴할때 꼭 오사카 공항이 아닌 간사이 공항으로 가야합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입국심사를 하고 수하물을 찾고 세관까지 통과하고 나온다면 드디어 오사카에서의 자유여행이 시작되는 것인데요. 처음가는 여행이면은 걱정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처음에는 그랬으니깐요. 출입국 신고서 쓰는 것도 어찌나 어렵던지... 하나하나 잘 준비하시면 어렵지 않으니깐 여행준비 잘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또 일본은 한국어 표기가 워낙 잘되어있어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출국장으로 나오면 표지판을 찾으면 되는데 한글 또는 영어 그리고 한자표기가 되어있습니다.

간사이공항에 도착해서 리무진 버스를 이용해서 가는 방법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약한 호텔이 JR오사카역(우메다역)이거나 신사이바시, 텐노지 등일 경우 한번에 가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그리고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숙박 또는 첫 일정으로 바로 이동할 예정일 경우에도 버스를 타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도로 사정의 영향을 받기때문에 차가 밀릴경우는 도착시간을 알기 힘들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특히 출퇴근 시간에 이용하게된다면 피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공항 리무진 버스 정류장은 공항 1층에 있습니다. 입국장에서 버스 BUS라고 쓰여진 표지판을 따라서 나오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정류장 앞에 있는 매표소에서 표를 사거나 아니면 미리 한국에 있는 여행사에서 티켓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금액은 내리는 역에따라 다르지만 JR 오사카역까지 기본 1,550엔입니다.

다음으로는 난카이 전철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난카이 전철은 공항 급행 열차와 라피토 특급열차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공항급행열차를 타는 방법이 가장 저렴한 방법인데요. 금액은 920엔입니다. 라피토는 할인티켓을 구입하면 1,130엔에 구입가능합니다. 난카이 전철을 타기 위해서는 철도라고 쓰인 표지판을 찾으면 되는데 역시 한글 표기 되어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라는 표시가 되어있으니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열심히 표지판을 따라 나가면 난카이 전철 간사이공항 역이 나옵니다. 매표소가 크게 있으니깐 이곳에서 티켓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라피토를 이용하실 경우는 매표소에서 칸쿠토쿠와리 라피토킷푸라는 티켓(1,130엔)을 구입하시면 되고 저렴한 공항 급행 열차를 타실 경우에는 티켓 발권기에서 1000엔을 넣고 터치해서 920엔 티켓을 바로 뽑으시면 됩니다. 라피토는 왕복권으로 한국에서 미리 사가면 조금 더 저렴하게도 구입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급행열차보다는 라피토가 더 편리한 것 같습니다. 자리도 지정석이고 빠르고 쾌적합니다. 급행열차는 일반 지하철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JR열차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JR은 난카이 전철을 이용하는 것보다 비용도 비싸고 시간도 오래걸려서 많이 이용하진 않는 방법인 것 같은데요. 대신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 시내가 아닌 교토로 들어갈 때는 대부분 JR열차를 많이 이용합니다.

금액은 공항에서 난바역까지 1060엔정도 입니다. 신오사카역에 하차하기도 하니 호텔이 신오사카역에 있다면 오히려 난카이 전철을 이용하는 것보다 JR을 이용하는게 편할 수도 있습니다. 역은 난카이 전철과 같은 건물에 있습니다. 따라서 입국 수속을 하고 나오면 철도라고 쓰여진 한글 표지판을 보고서 똑같이 2층으로 나와 간사이공항역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난카이 전철 매표소 지나면 파란 간판의 JR매표소와 개찰구가 있습니다. 티켓은 이 파란간판의 매표소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것저것 따져본 결과 라피토 특급 열차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편한 것 같아서 라피토를 타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패스도 현지에서 판매하는 1,130엔 패스를 구입하는게 아닌 한국에서 미리 구입할 수 있는 왕복권을 구입할 계획입니다. 찾아보니 난카이 라피트 왕복권이 2,040엔에 판매하고 있는 곳이 있어서 그곳에서 미리 구입해서 가는 걸로 결정했습니다.

이제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 시내로 가는 방법과 패스 하나를 정했으니 2일차와 3일차 일정과 간사이스루패스를 이용할지 오사카주유패스를 이용할지 다른 일정과 그리고 다른 패스사용 방법 등도 고민해봐야겠습니다.

오사카는 패스 종류가 많아서 그런지 공부할 내용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그치만 오사카 여행을 간다는 기쁨이 더 커서 그런지 이런 것 준비하는 것도 하나하나 너무 즐겁습니다. 저처럼 오사카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 꼭 꼼꼼하게 따져보고 잘 준비하셔서 보다 재밌고 알차고 즐거운 여행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