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정보2016. 12. 26. 19:48
반응형

일본 도쿄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조그만 도움이 될까 싶어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로 진입하는 방법 정리해볼까 합니다.

먼저 도쿄에 있는 공항은 두 곳인데요. 나리타공항과 하네다 공항입니다. 한국에서 인천공항에서 출발한다면 나리타공항에 도착하고 김포공항에서 출발한다면 하네다 공항에 도착합니다.

저녁 늦은 항공으로 인천에서 하네다 공항으로 들어가는 편도 있긴하나 많이 이용하지 않아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김포공항에서 하네다 공항으로 들어가는 방법도 다음번에 설명해드리구요. 오늘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인천공항에서 나리타공항으로 입국했을 때 나리타공항에서 도쿄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 안내입니다.

 

나리타공항에서 수속하고 나오면 전철과 특급열차로 가는 방법과 리무진 버스로 가는 방법이 있는데 먼저 전철과 특급열차입니다. 전철이나 특급열차를 이용하시려면 일단 지하에 있는 나리타공항역으로 이동합니다. 수속하고 나와서 철도라고 쓰인 표지판 따라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밑으로 쭉쭉 내려오면 됩니다. 나리타 공항은 1터미널과 2터미널 두곳이 있으니깐 본인 항공이 어느역에서 내렸는지 꼭 기억해둬야합니다. 리턴할 때도 같은 터미널을 이용하기 때문에 1터미널에서 수속하는지 2터미널인지 확실하게 알고 있어야합니다.

 

가장 저렴한 방법으로는 게이세이 열차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나리타공항역 앞에는 파란색으로 된 게이세이 창구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우에노 또는 닛포리까지 가는 열차표를 구입하시면 되는데요. 금액은 1,030엔 입니다. 시간은 1시간 20분정도 소요됩니다. 우에노역과 닛포리역까지 금액은 동일하며 저렴한 가격이지만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JR야마노테선으로 환승해서 이동하실 경우에는 닛포리역에서 내려 환승하는게 더 편합니다. JR우에노역과 게이세이 우에노역은 조금 떨어져있어서 환승하기 불편합니다.

 

두번째로 나리타익스프레스 NEX 열차가 있습니다. 이 나리타익스프레스는 도쿄역까지 53분이 소요됩니다. 그리고 시부야, 신주쿠, 이케부크로까지 가기때문에 환승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호텔이 도쿄역 또는 시부야, 신주쿠에 있다면 이동하기 편합니다. 금액은 할인 받아서 왕복 4,000엔입니다. 외국인 여행자들에게만 할인판매하고 있습니다.

시간표는 30분당 한대 정도가 있으며 한글 홈페이지도 있으니 미리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구입은 여행 서비스센터에서 하시면 됩니다. 게이세이 창구나 여행서비스 센터나 다 역앞에 있기때문에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으로는 스카이라이너 열차가 있습니다. 스카이라이너는 가장 빠른 특급열차인데요. 빠르기때문에 비용이 가장 비쌉니다. 대신 그만큼 쾌적하고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닛포리를 지나 우에노가 종점이며 소요시간은 닛포리까지 36분 우에노는 41분입니다. 요금은 편도기준 2,470엔이고 여행사나 아니면 인터넷으로 미리 구입하면 할인되기도 하지만 그래도 비싸긴 비쌉니다.

 

참고로 나리타익스프레스 NEX 열차와 스카이라이너 열차는 지정석이 있습니다. 짐보관도 쉽게 되고 다른 전철은 사람이 많으면 서서 이동해야하기도 합니다. 일반 지하철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리무진 버스도 있지만 이용은 열차에 비해 많이 이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가격이 비싸고 시간도 많이 걸리기 때문인데요. 특히 도로사정에 의해 비오는 날이나 아니면 출퇴근 시간이라면 기존 소요 시간보다 많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정점은 시내에 있는 유명 호텔에 묵는 다면 버스가 그 앞까지 바로 정차하기 때문에 이동이 쉽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나리타공항과 도쿄역 구간만을 운영하는 셔틀버스도 있는데요. 60분 소요되며 금액은 900엔입니다. 금액이 워낙 저렴해서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나리타에서 도쿄구간은 기다리는 시간이 적어서 예약이 따로 필요없으나 도쿄에서 나리타 구간은 배차간격이 조금 긴 편으로 예약을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수봉'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