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여행할 때 꼭 필요한 패스 - 교토 1일 승차권 (금액 500엔)
교토 여행할 때 꼭 필요한 패스 - 교토 1일 승차권 (금액 500엔)
오사카 여행을 간다면 교토에서 하루 정도는 일정을 보내게 될텐데요.
물론 오사카 시내일정으로만 계획을 세우는 분들도 있겠지만
교토는 관광지가 정말 많아서 꼭 시간을 별도로 내어 다녀오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한큐선을 타면 교토까지 40분정도면 갈 수 있어서 비교적 가깝습니다.
교토로 갈 때 유용한 패스가 있는데 이 패스만 구입하신다면 쉽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교토 여행을 할 때 꼭 필요한 패스는 한큐투어리스트와 교토 1일 승차권 두 가지입니다.
한큐투어리스트패스는 지난번에 소개해드려서 생략합니다. 간단히 우메다에서 가와라마치역까지 가는 한큐선을 탈 수 있는 패스이고 왕복으로 이용한다면 현지에서 직접 요금을 내고 표를 구입하는 것보다 한큐투어리스트패스를 이용하는게 더 저렴합니다.
그리고 교토 1일 승차권 역시 관광객들에게 금액적으로 매우 유리한 패스인데요. 하루종일 버스를 무제한으로 탈 수 있습니다.
금액도 500엔이니깐 얼마나 저렴한지 느껴지실 것 같은데요.
일단 교토 버스 관련 안내 아래 내용을 참고부탁드립니다.
버스비용이 한 구간당 대부분 230엔입니다. 예를 들어 가와라마치역에서 내려 내가 청수사(기요미즈데라)로 이동할 경우 버스를 타면 요금이 230엔이라고 보면 될 것 같구요. 다른 관광지로 또 이동하고 다시 가와라마치 역으로 돌아왔을 때 이렇게 교토에서 버스를 3번 이상만 탄다면 본전은 뽑을 수 있는 패스입니다. 교토에서 관광지 적어도 두곳 이상은 둘러보니깐 1일 승차권은 구입하시는게 좋아요.
대신 간사이스루패스를 구입하셨다면 한큐투어리스트, 교토 1일 승차권은 별도로 구입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위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교토버스는 뒷문으로 타서 앞문으로 내리는데요. 교토 1일 승차권이 있다면 앞문으로 내릴 때 기사분 옆에 있는 요금 통에 패스를 넣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에 넣고 확인 후 다시 뽑고 내리면 됩니다.
되도록 오전 일찍 사용하는게 아무래도 버스를 많이 탈 수 있으니 유리합니다.
구간은 교토 대부분의 관광지를 포함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아라시야마 지역부터 금각사, 은각사, 청수사, 기온 다 포함이며 후시미이나리신사까지 버스로 다녀올 수 있습니다.
교토 1일 승차권 구입은 저는 가와라마치역에서 샀는데요. 출발 전 미리 여행사에서 구입가능하기도 하고 교토역 등에서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버스에서 기사님한테도 직접 구입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갑자기 구입해야할 때는 버스안에서 구입하는 방법도 좋을 듯 하네요.